•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4월 4주차 주간 보안뉴스 TOP5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4월 4주차 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기사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1. 네이버, 보안 취약점 발견하면 포상금 '팍팍'... '철통 보안' 지킨다-서울경제​

 

네이버는 이날부터 버그바운티 대상 서비스를 기존 15개에서 20개까지 확대한다. 신규 추가된 서비스는 네이버 플레이스, 주소록, 메모, 지도, 클로바 디바이스 총 5개다. 취약점의 크기와 난이도에 따라 포상금도 최대 2만 달러(한화 약 2,200만 원)까지 올린다.

 

 

2. 질병청 백신접종 증명앱, 보안 취약성 제기-이데일리​

 

질병관리청에서 선보인 백신접종증명 'COOV' 앱에 대한 보안 우려가 제기됐다. 해당 앱에 적용된 블록체인랩스의 분산ID(DID) 기술에 대한 검증이 완벽하게 이뤄지지 않았고, 해킹 위협에 노출되거나 금전적인 이익을 위해 악용될 여지가 있다는 지적까지 나온다.

 

 

3. 이상신 광운대 교수, 보안 걱정 없는 QR코드 개발-더밸류뉴스​​

 

이상신 교수 연구팀은 중국 지난대 연구팀과의 협력 연구를 통해 나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바이너리 디스플레이 및 정보 인코딩이 가능한 메타표면 소자를 도입해 보안 문제가 개선된 초소형 QR 코드 생성 방법을 개발했다.

 

 

4. 마이데이터 '너도나도'...보안점검심사 병목 '혼란' 우려-전자신문​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자 선정을 앞두고 본허가를 득한 사업자가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기능적합성 심사와 시스템 보안취약점 점검 심사 업무에 병목현상이 발생, 자칫 서비스 출시가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오는 8월 4일 마이데이터 정식 시행일에 맞춰 서비스를 출시하려는 기업 수요가 대거 몰리고 있어 당분간 혼선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5. 판 커지는 보안시장… 2020년 12조→ 2021년 '?'-머니S​

 

올해 보안업계는 이 같은 수요에 맞춘 보안솔루션을 주력 사업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와 운영기술(OT·Operational Technology) 및 인공지능(AI) 보안이 대표적이다. 이전까지 네트워크 보안·통합보안관제(SIEM) 등 자신만의 독자적인 영역에 초점을 맞췄던 국내 보안업체들이 올해는 공통된 분야를 목표로 삼으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TOP5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