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Secure Sockets Layer)은 1999년 TLS(Transport Layer Security)이전의 인터넷 통신을 통한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가장 널리 배포 된 암호화 프로토콜이었습니다.SSL 프로토콜의 사용이 중단되고 대신 TLS가 채택되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이 유형의 기술을 'SSL'이라고합니다.
유서트에서 판매되는AATL(Adobe Approved Trust List) 인증서는 전 세계 수 백만 명의 사람들이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있는 디지털 ID를 사용하여 문서에 디지털 서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인증서이며,Secure Email(S/MIME) 사용자가 전자 메일에 디지털 서명하고 암호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인증서 입니다.
안전모드’ 부팅조차 막는 악성코드가 일부 메신저를 통해 급속히 전파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보안업체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14일부터 ‘버디버디’와 ‘네이트온’ 메신저의 쪽지를 통해 이같은 악성코드 ‘V.WOM.Messenger.pbe’가 전파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현재 악성코드 전파가 확인된 메신저는 버디버디 뿐이지만 다른 메신저에서도 같은 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 악성코드는 누리꾼들이 메신저 쪽지를 통해 전송된 인터넷 주소를 클릭할 경우 한 소녀가 개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그 동안 PC에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단 감염되면 USB 저장장치나 하드디스크에 ‘Autorun.inf’ 파일을 생성해 해당 하드디스크에 USB를 꽂는 순간 자동 실행돼 감염이 확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