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ign 토큰 연결 주의사항

e-Token / PC 연결 / 서명 주의사항

e-Token은 일반 USB가 아닌 보안 USB로 보안프로그램 및 윈도우/SafeNet버전에 따라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e-Token(USB)를 PC에 연결하신 후 인식이 안되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해주세요!

1)  Windows 버전과 SafeNet 버전 확인

SafeNet 버전 Win7 Win8 Win10 Win11
SafeNet 10.8 R6 설치불가 설치가능 설치가능 설치가능
SafeNet 10.8 R5 설치불가 설치가능 설치가능 설치불가
SafeNet 10.8 R2 설치가능 설치가능 설치가능 설치불가

  SafeNet 버전 확인 방법

e-Token(USB) 연결  >  SafeNet 실행  >  우측 상단의  "i"  클릭

safeNet 버전 확인 방법

2)  e-Token(USB)을 제거한 후 재 연결 시도

3)  다른 PC에서 e-Token(USB) 인식되는지 확인

4)  PC에 설치된 PC 보안 프로그램 종료 후 PC 재연결

5)  Windows 버전별 SDK 버전 정보

Windows 버전 SDK버전
Windows 11 Windows 11 Windows SDK(10.0.22621.755)
Windows 10 Windows 10 SDK 버전 2104(10.0.20348.0)
Windows 8.1 Windows 8.1 SDK
Windows 8 Windows 8 SDK
Windows 7 Windows 7 및 .NET Framework 4용 Windows SDK

eToken 장치 관리자 확인 방법

1. 증상 확인

"SafeNet Authentication Client Tools" 프로그램에서 아래와 같이 USB형 Token이 연결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SafeNet Authentication Client Tools 확인]

증상 확인
2. 장치 관리자 확인
1) 장치 관리자 여는 방법

[Windows키]+[R]를 누르고 [devmgmt.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장치 관리자 확인
2) 장치 관리자에서 Token 인식 확인
일반적으로 Codesign Token은 [스마트 카드 판독기]에서 인식하게 됩니다.

Codesign Token 연결 시 [장치 관리자]에서 [보기] → [숨겨진 장치 표시]를 체크합니다.

장치 관리자 token 인식 확인

하기 첨부 이미지와 같이 [소프트웨어 장치] → [SafeNet Token JC 0] 또는 [스마트 카드 판독기]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스마트 카드 판독기]가 보이지 않더라도 소프트웨어 장치에서 인식되면 정상적으로 SafeNet에서 인식됩니다.

스마트 카드 판독기

[소프트웨어 장치] → [SafeNet Token JC 0] [스마트 카드 판독기] 가 둘 다 보이지 않을 경우,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SafeNet 프로그램 재시작 및 PC 재부팅 진행 후 Coesign Token 삽입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인식되지 않는다면,

다른 PC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 후 동일하다면 UCERT 기술팀으로 주시기 바랍니다.